홈으로

디자인 경기 소식

  • 공지사항

본문

홍보자료

  • Home
  • 디자인 경기 소식
  • 홍보자료
제목 사람중심의 공공디자인, 유니버설디자인 실천방안 찾는다
등록일 2017-09-03 조회수 654 첨부파일

경기도와 푸른경기21 삶의질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복지대학교가 주관하는 ‘2017 유니버설디자인 심포지엄’이 오는 8일 오후 2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다.


‘사람중심의 공공디자인 실현을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역할과 실천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최성호 교수가 기조발제자로 나서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활용과 유니버설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한국복지대학교 박광재 교수가 ‘중앙정부, 광역, 자치단체에서의 유니버설디자인 실천방안’ 중심으로 어린이, 노인, 여성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정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공공기관의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이후에는 명지대학교 채민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된다.


토론에는 윤태호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장, 조선미 푸른경기21 삶의질위원회 위원, 최령 생활환경디자인연구소 소장, 최성호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장영호 서울시 공공디자인팀장, 장진우 수원시 도시디자인팀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심포지엄은 그동안 경기도에서 추진해 온 유니버설디자인 정책을 진단하고, 새로운 실천방안 마련을 위한 계기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7일까지 전자우편(cechingu@gg .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윤태호 경기도 건축디자인과장은 “물질 중심의 디자인에서 사람중심의 디자인으로 유니버설디자인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이 유니버설디자인 도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무자간 소통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공공디자인 개발관리와 육성 공로로 파주시 김승희 도시디자인팀장, 광주시 황윤경 주무관, 과천시 정영환 주무관 3명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인증기간 만료된 우수 디자인 제품, 재인증 받으세요
경기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57점 인증
목록보기


[16508]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경기도청 건축디자인과   대표전화: 031-8008-3518 FAX: 031-8008-3479

Copyrightⓒ 2018.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