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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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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배경
현행 옥외광고물 제도는 도시 여건과 지역 특성을 배제한 획일적인 규제로 불법광고물 단속과 정비사업 추진에도 정비 효과에 한계를 도출한다.
광고물 등의 일반적인 표시방법
  • 간판의 숫자는 1업소 1간판을 원칙으로 한다.
  • 외벽 훼손을 방지하고 새로운 간판의 교체가 쉽도록 간판 게시틀을 설치한다.
  • 커튼 월(curtain wall, 비내력 외벽) 공법으로 마감된 유리에는 광고물을 설치할 수 없다.
  • 원색계열 색상의 과다사용을 지양하며, 주변환경과 조화롭게 설치하여야 한다.
  • 광고물의 시인성과 인지성을 높이기 위한 픽토그램의 표시를 권장한다.
  • 공연간판, 옥상간판, 세로형 간판, 창문이용 광고물 등의 표시를 금지한다.
적용범위
가로형 간판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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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출간판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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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이용간판 가이드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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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물 표시 가이드라인